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빅뱅 '봄여름가을겨울' 가온차트 2주 연속 1위...음악방송 5관왕

이슈&이슈

by 카모15 2022. 4. 25. 19:34

본문

반응형

그룹 빅뱅이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.

 

가온차트에 따르면 빅뱅의 디지털 싱글 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은 올해 16주차(2022.04.10~2022.04.16) 디지털·스트리밍·벨소리·통화연결음 부문 1위를 기록했다.

 

특별한 활동이 없음에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는 '롱 런' 인기다. 실제 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은 지난 5일 발매 첫날부터 멜론 톱100 24Hits를 비롯해 지니, 벅스, 바이브, 플로 등 1위를 휩쓴 뒤 17일째 주요 차트 왕좌를 지키고 있다.

 

해외에서 역시 호평과 더불어 좋은 성적을 거뒀다.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를 단숨에 점령한데 이어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 차트 등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주류 팝 시장서도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.

 

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은 빅뱅의 지난 날에 대한 단상과 고민,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이다. 아름다운 멜로디와 시적 은유가 깃든 노랫말, 그 안에 담긴 진정성 가득한 서사가 우리 모두의 청춘을 되돌아보게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.

 

빅뱅의 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 24일 오후 방송된 SBS '인기가요' 4월 넷째 주 1위를 차지했다.

 

이로써 빅뱅은 컴백 후 지금까지 음악방송 5관왕에 등극했다. 앞서 국내 음원 차트를 휩쓸며 별다른 활동 없이도 음악방송 2관왕에 올랐던 빅뱅은 이번 주 Mnet '엠카운트다운', MBC '! 음악중심', 이날 SBS '인기가요'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3개의 트로피를 추가했다. 

 

빅뱅은 음원 점수와 팬 투표 부문서 쟁쟁한 1위 후보들을 압도하고 있다. 빅뱅 음악의 힘이자 이들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변함 없는 신뢰와 애정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.

 

실제 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은 지난 5 0시 공개 반나절만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이른바 '올 킬'을 달성했다. 특히 멜론 톱100 24hits에서는 음원 공개 이후 20일 째 정상 자리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.

 

'봄여름가을겨울 (Still Life)'은 미국 빌보드 글로벌 (Billboard Global Excl. U.S)과 빌보드 글로벌 200 (Billboard Global 200) 차트서도 각각 3위와 9위를 기록해 주류 팝 시장서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음을 증명했다. 당시 3일 반나절치 집계만으로 거둔 성과였다.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